파이썬 랜덤 숫자 코드 예제
파이썬의 random 모듈을 사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랜덤 숫자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1. 기본 랜덤 숫자 생성
import random
# 0.0과 1.0 사이의 랜덤 실수
print(random.random())
# 1부터 10 사이의 랜덤 정수
print(random.randint(1, 10))
# 0부터 100 사이의 랜덤 정수 (끝값 포함 안 됨)
print(random.randrange(0, 100))
Python
복사
2. 특정 범위의 랜덤 실수
import random
# 1.5와 10.5 사이의 랜덤 실수
print(random.uniform(1.5, 10.5))
# 예: 7.234891234
Python
복사
3. 리스트에서 랜덤 선택
import random
colors = ['빨강', '파랑', '노랑', '초록', '보라']
# 리스트에서 하나의 요소를 랜덤하게 선택
print(random.choice(colors))
# 리스트에서 여러 요소를 랜덤하게 선택
print(random.sample(colors, 3))
Python
복사
4. 밤하늘의 별 그리기 예제
import random
import turtle
# 화면 설정
screen = turtle.Screen()
screen.bgcolor("black")
screen.title("밤하늘의 별")
# 거북이 설정
star = turtle.Turtle()
star.color("white")
star.speed(0)
star.hideturtle()
# 별 그리기
for i in range(100):
# 랜덤 위치로 이동
x = random.randint(-400, 400)
y = random.randint(-300, 300)
star.penup()
star.goto(x, y)
star.pendown()
# 랜덤 크기의 별 그리기
size = random.randint(1, 5)
star.dot(size)
screen.mainloop()
Python
복사
5. 시드(seed) 설정하기
import random
# 시드를 설정하면 항상 같은 랜덤 숫자가 생성됩니다
random.seed(42)
print(random.randint(1, 100)) # 항상 같은 값
random.seed(42)
print(random.randint(1, 100)) # 위와 동일한 값
Python
복사
랜덤값 x 생성
x, y 랜덤 위치로 직선 이동
R G B 색상 255
최종코드
import random as r
from turtle import *
bgcolor("black")
colormode(255)
speed(0)
for ii in range(100):
x = r.randint(-100, 100)
y = r.randint(-100, 100)
red = r.randint(0, 100)
green = r.randint(0, 100)
blue = r.randint(200, 255)
color(red, green, blue)
size = r.randint(10, 150)
penup()
goto(x, y)
pendown()
begin_fill()
for kk in range(5):
fd(size)
left(144)
end_fill()
Python
복사







